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동아제약, 취약계층에 생리대 꾸준히 기부
동아제약, 취약계층에 생리대 꾸준히 기부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2.04.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 협약…올해 7000팩 전달
동아제약 전경

헬스케어 전문기업 동아제약이 취약계층을 위해 자사 생리대를 꾸준히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올해 동아제약은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 8P’ 총 7,000팩을 지파운데이션에 지원했다. 지파운데이션은 이를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전달한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 개발협력 NGO이다. 국내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 독거노인 지원 사업, 사회적 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 의료 지원 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2020년 ‘템포 내추럴 순면 패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 생리대 후원사업에 매년 지원하고자 지파운데이션과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 협약을 맺었다.

동아제약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일반의약품 사업회사이다. 그룹명에 있는 ‘쏘시오(Socio)’는 ‘사회’를 뜻하는 라틴어다. ‘우리는 사회정의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하여 인류의 건강과 복지향상에 이바지한다’는 사시(社是)를 1975년부터 경영의 주요 방침으로 정하고 이를 실천해 오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동아제약이 걸어온 길은 그룹명이나 사시에도 나타나듯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에 우선 가치를 두고 있다”며, “생리대가 필요한 여성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