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샐러드, '식탁의 주연'으로 떠올라 … 동원홈푸드 ‘크리스피 프레시’ 인기
샐러드, '식탁의 주연'으로 떠올라 … 동원홈푸드 ‘크리스피 프레시’ 인기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06.2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홈푸드 제공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fresh)’가 최근 식사대용으로 떠오르고 있는 샐러드의 인기에 힘입어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크리스피 프레시(crispyfresh)’는 ‘아삭아삭(crispy)하게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라는 의미로, 동원그룹 각 계열사의 강점을 살린 신선한 재료로 만든다. 스마트팜에서 길러진 무농약 수경재배 상추 ‘청미채’를 비롯해 동원산업이 어획한 참치와 연어,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차별화된 소스 등이 샐러드에 활용된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외식산업 상황에도 불구하고 청미채와 참치, 연어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와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2020년 5월 론칭 이후 지속 성장했다. 특히 강남, 여의도, 광화문 등 오피스 상권과 대형 복합몰을 중심으로 출점을 가속화해 현재 1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원홈푸드 제공

크리스피 프레시의 성장 배경에는 최근 칼로리 부담이 적은 ‘로우푸드(Low food)’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 증가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식사 대용으로 샐러드를 찾는 직장인이 증가했다는 것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균형 있게 갖춰진 동시에 다양한 맛도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이 한 끼 식사로 많이 찾고 있는 추세”며 “최근에는 20~30대 여성뿐 아니라 40~50대 중장년 남성들도 샐러드를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SNS에 자신이 먹은 것을 전시해 자신을 표현하는 문화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래저(Healthy Pleasure)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자신이 먹은 것과 운동한 모습을 인증하고 공유하는 문화를 볼 수 있다.

동원홈푸드 제공

동원홈푸드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겨냥해 최근 샐러드 신메뉴 ‘골든라이스(golden rice)’ 2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골든라이스’는 치자현미밥과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기반으로 아보카도, 당근, 파프리카 등 다양한 슈퍼푸드를 포함해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균형을 맞췄다.

특히, 두 제품 모두 각각 갈릭비프와 치킨에 수란 등이 더해진 일명 ‘더블 프로틴’ 구성으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될 수 있다. ‘골든라이스’에는 동원홈푸드가 자체 개발한 ‘화이트와인 비네거 드레싱’도 어우러져 있다. 화이트와인과 올리브유, 마늘로 구성돼 있어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것이 특징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크리스피 프레시’는 식품기업이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샐러드 카페 브랜드 중 가장 빠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매장을 추가 출점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