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종근당건강 ‘씨케이디 개런티드’, 글로벌 뷰티 드랜드로 본격 도약
종근당건강 ‘씨케이디 개런티드’, 글로벌 뷰티 드랜드로 본격 도약
  • 김나현 기자
  • 승인 2024.02.1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건강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가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시케이디 개런티드는 일본과 대만, 홍콩에 이어 러시아와 인도 화장품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K-뷰티의 인기도 시케이 개런티드의 해외 시장 공략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이후 다시 활기를 되찾으면서 한국 화장품이 해외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2024년 화장품수출 전망에 따르면 작년 85억 달러에서 6% 증가한 90억 달러 수출이 예상된다. 대중국 수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다른 지역으로의 수출 증가로 인해 호조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현재 미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과 일본 버라이어티숍 ‘로프트’ 등 오프라인 1000여 개 매장에 입점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는 러시아와 중앙아시아는 물론 인도를 포함한 서남아시아에서도 케이제이에이치앤비와 유니콘코스메틱 등 대형 유통업체와 신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일본의 경우 대형 멀티숍 ‘돈키호테’와도 2024년 상반기 입점을 확정하며 씨케이디 개런티드의 글로벌 주요 제품 유통망을 집중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저분자 300 괄사 목주름크림’을 비롯한 레티노콜라겐 라인 인기 제품 7종에 대해 유럽의 화장품 등록 시스템인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 등록을 완료했다. 이로써 프랑스, 이태리, 독일, 스페인 등 유럽 지역에도 진출하며 향후 수출국을 다변화할 예정이다.

조영한 종근당건강 화장품사업부장은 “씨케이디 개런티드의 제품들은 종근당건강만의 독자적인 포뮬러와 콜라겐, 비타민 등 주요 건강기능식품 성분을 기반으로 만든 우수한 효능을 자랑하는 제품들로서 글로벌 소비자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며 “해외 시장에서도 씨케이디 개런티드가 추구하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성분 및 효능에 대한 집착과 노력이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나현 기자
김나현 기자 tmng1002@gmail.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