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오뚜기, 북촌 한옥마을서 '제주담음X전통주갤러리' 특별전 진행
오뚜기, 북촌 한옥마을서 '제주담음X전통주갤러리' 특별전 진행
  • 김나현 기자
  • 승인 2024.03.0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진행
제주담음 3종·제주전통주 9종 페어링 특별 시음회 열어

오뚜기가 전통주갤러리와 협업해 3월 한달 간 서울 종로구 북촌 한옥마을의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전통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제주가 빚다, 제주를 담다'를 주제로, 제주 농가의 신선한 원료를 담은 맛과 술을 통해 3월의 싱그러운 제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제주담음은 오뚜기가 지난 2021년 론칭한 제주 고유의 맛과 특색을 살린 제주 특화 브랜드다.

특별전에서는 제주담음 3종 '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제주 감귤도우 피자'와 어울리는 제주전통주 9종을 페어링하는 특별 시음회를 열 예정이다.

특별 시음회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3월 매주 금요일(8일·15일·22일·29일) 오후 6시 진행된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루어지며 1차 예약은 1일 오전 11시, 2차는 15일 오전 11시에 오픈된다.

특별전에서 선보이는 제주담음 3종은 신선한 제주산 원료를 활용해 제주의 맛과 특색을 담은 제품이다.

제주 흑돼지카레는 제주산 흑돼지, 감자와 당근을 큼직하게 썰어 식감을 살렸고, 제주산 온주감귤과 감귤 농축액을 첨가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냈다.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는 제철에 수확한 제주산 감귤과 한라봉, 하귤만을 사용한 잼으로, 당도를 조절해 싱그러운 과육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제주 감귤도우 피자는 제주 감귤절임을 넣어 만든 향긋한 감귤 도우에 불고기 양념의 부드러운 흑돼지고기와 제주산 당근, 적양배추, 양배추로 만든 상큼한 피클을 올려 제주의 다채로움을 담았다.

아울러, 특별전이 진행되는 3월 한달 간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담음 할인 판매는 물론 갤러리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뚜기몰 히든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따스한 봄을 맞아, 제주 농가의 신선한 원료를 담은 제주담음 제품과 전통주를 함께 즐기며 3월의 싱그러운 제주를 느낄 수 있는 특별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나현 기자
김나현 기자 tmng1002@gmail.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