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바구니 제조자에서 소금 농부까지 : 재생가능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여성들
바구니 제조자에서 소금 농부까지 : 재생가능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여성들
  • 지속가능 바람
  • 승인 2016.09.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다큐멘터리와 같은 매체를 통해 아프리카 여성과 어린이가 얼마나 고단한 생활을 하고 있는지 접할 수 있다.아프리카 아이들은 오랜 노동 시간에 비해 일당조차 제대로 지급받지 못하는 노동 착취에 시달리고 있다.또 물을 뜨기 위해 반나절을 무거운 물통을 들고 왔다 갔다 해야 한다.여성의 인권 또한 무시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조혼, 여성할례, 교육 차별이 대표적인 예다.

아프리카의 실태를 올바르게 하기 위해선 사회에서 여성의 역할이 두드러져야 하며 존경을 받는 환경이 형성돼야 한다.그 방법 중 하나로 지구에 해를 끼치는 자원을 최소화하고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가능하게 하는 아프리카의 ‘솔라 시스터 프로그램’을 영국 일간 가디언(The guardian)이 지난 7월 9일에 소개했다.

바구니를 만드는 탄자니아의 여성부터 소금 농사를 짓는 구자라트(Gujarat)의 여성까지 사회적 기업들은 여성들이 청정에너지 사업가가 될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지속가능 바람
지속가능 바람 baramy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