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코웨이, 세계 물의 날 "환경 보호 캠페인 동참해요"
코웨이, 세계 물의 날 "환경 보호 캠페인 동참해요"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2.03.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가 지난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통한 바다 환경 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유엔(UN)이 제정한 날로 매년 3월 22일에 시행한다.

코웨이 측은 "플라스틱 생활 폐기물 배출 최소화를 통해 해양 오염 방지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사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물 기업으로서 물의 가치를 상기하고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바다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번 사내 캠페인은 해양 생태계를 파괴하는 미세 플라스틱 심각성을 알리고 수질 오염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진행됐다. △일회용 포장용기 및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기, 텀블러 사용하기 △페트병 분리배출 시 세척 후 라벨 제거 및 찌그러뜨려 뚜껑 닫고 배출하기 △합성섬유 의류 세탁 시 세탁 망이나 필터를 사용해 플라스틱 섬유 방출 줄이기 등을 독려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바다 환경 보호의 의미를 나누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ESG 활동 일환으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사측은 수자원 절감을 위해 제품 내구성 시험 시 물 대신 질소를 활용한 ‘워터리스 테스트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부터는 사용을 마친 정수기 필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시행했다. 최근에는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를 수거해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자원순환 ‘리보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