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한화솔루션, 친환경 포장재로 탄소저감 나서...'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
한화솔루션, 친환경 포장재로 탄소저감 나서...'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2.04.1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솔루션이 자사제품에 재활용 폴리에틸렌 소재를 활용한 포장재를 사용한다고 19일 밝혔다. / 출처=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은 이달부터 여수와 울산 공장에서 출하되는 자사 제품에 재활용 폴리에틸렌(recycled PE, rPE) 소재를 활용한 포장재를 사용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재활용 폴리에틸렌은 폐기물에서 추출한 폐플라스틱을 고품질 재생 원료로 가공한 소재다.

한화솔루션은 기존에 산업용 포장재로 사용해온 일반 폴리에틸렌(PE) 소재를 재생 소재로 대체해 자원 순환 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화솔루션은 2030년까지 EVA(고탄성 화학 소재) 등 자사 제품에 사용되는 산업용 포장재의 80%를 재활용 폴리에틸렌 포장재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산업용 재생 포장재를 시작으로 생필품 포장재, 화장품 용기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재활용 폴리에틸렌 소재를 지속해서 개발할 계획이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자사 사업장의 rPE 포장재 사용량이 연 1천600t(톤)까지 늘어나면, 승용차 620대분의 연간 탄소 배출량(탄소 약 2천100t)을 저감할 수 있다"며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고 공급을 확대해 탄소 감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naver.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