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05.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ㅡ 동탄2신도시 마지막 개발지구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
ㅡ ‘e편한세상’혁신 설계가 적용, 중대형 평형 주거단지
ㅡ 스카이라운지, 패밀리 시네마, 키즈체육관 등 커뮤니티시설 조성

DL이앤씨(DL E&C)가 경기도 화성시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99㎡ 706세대, 115㎡ 94세대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계획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한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 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조감도 / 출처=DL이앤씨

 

동탄2신도시 마지막 개발지구 ‘신주거문화타운’
"쾌적한 주거환경" 기대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인덕원~동탄선, 트램 등 굵직한 교통망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 신주거문화타운 공급과 맞물려 주거 개발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 전망이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공원과 녹지 면적이 넓다는 평을 받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특히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효제봉 자락에 위치해 사계절의 변화를 단지 가까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리천과 신리제2저수지, 왕배산3호공원과 인접해 주민들은 다양한 여가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 신주거문화타운 내 초·중·고교 부지도 계획돼 있다.

주민들은 단지와 인접한 동탄신리천로를 통해 이미 조성이 완료된 남통탄의 호수공원, 상업시설, 학원가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약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SK 하이닉스, 수도권 남부에 반도체 관련 투자 

지난 3월 15일 삼성전자는 2042년까지 경기도 용인시 남사읍 일대에 710만㎡ 규모의 첨단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300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SK하이닉스는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 일대 448만㎡(135만평) 부지에 반도체 클러스터를 짓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곳에는 SK하이닉스와 반도체 관련 국내외 협력사 50여 곳이 입주할 예정으로, 10년 간 120조원 이상의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의 도움에 힘입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투자 금액은 총 42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 계획 발표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인접한 동탄2신도시 지역 부동산도 수혜가 기대된다. 클러스터 조성을 앞두고 용인 일대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 반면 동탄2신도시는 규제 해제로 투자자들의 접근이 수월해졌다.

 

<br>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조감도 / 출처=DL이앤씨

‘e편한세상’만의 혁신 설계가 적용된 중대형 프리미엄 주거단지

전 세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돼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주거 쾌적성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우선 중저밀도 설계로 단지 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200% 미만의 용적률과 20% 미만의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동간 간격을 크게 넓혔으며, 이를 통해 저층 세대도 우수한 일조권을 누릴 수 있다. 세대당 주차 대수도 1.79대에 달해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세대 내부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이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또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후면으로 배치해 소음은 차단하고, 가구 배치와 공간감을 극대화한 확장형 안방으로 설계된다.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최상층에는 도심과 자연의 전망이 보이는 스카이라운지가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패밀리 시네마, 실내 키즈체육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테라스형 게스트 하우스와 단지 내의 그린카페, 건식 사우나를 갖춘 피트니스 등 입주민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될 계획이다.

프리미엄 조경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중앙에 계절감을 즐길 수 있는 정원과 바닥 분수대 등으로 구성된 ‘드포엠 파크(dePOEM Park)’, 숲 속 산책로 ‘미스티 포레(MISTY FORET)’가 도입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가 배치될 예정이다. 또 지상 1층과 지하층 공용홀 마다 공기청정, 환기, 제습, 보조냉방이 가능한 복합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세대 내부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24시간 적용돼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된다. 

 

2022 시공능력평가 3위 DL이앤씨 시공…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2022년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과 시공능력평가 3위에 이름을 올린 DL이앤씨가 시공하는 아파트로 사업의 안정성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e편한세상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0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5년 지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8회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관계자는 “반도체 클러스터 호재를 품은 신주거문화타운에서 e편한세상 브랜드를 선점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수요자 관심이 뜨겁다”라며 “기존에 2회차 분양은 8월로 계획하고 있었지만, 시장의 뜨거운 반응으로 1회차 분양이 빠르게 마무리되고 있어 2회차 일정 또한 기존보다 앞당겨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