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클로즈드 서클
클로즈드 서클
  • 조나단 코
  • 승인 2015.02.0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췌글-극단주의자들은 누구인가
조나단 코, , Gallimard, 2004다음은 한 영국노동당 지지자가 인종 차별에 관한 책을 쓰기로 마음먹은 후 친구들과 나눈 대화이다.“그런 골치 아픈 이야기를 도대체 왜 하려고 하는 거지? 인종 차별 낙서 따위를 하는 사람들은 전부 다 건달이나 깡패들이야. 이런 문제를 거론하는 것 자체가 그런 사람들에게 특권을 부여하는 거라고.”“인종차별은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숙제야. (…) 그러니까 누군가는 그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야 해.”“너의 글은 엄밀히 말하면 인종 차별을 제대로 짚고 있지 않아. 인종 차별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을 뿐 언제 어디서나 일어나고 있거든. 정말로 인종 차별 문제를 다루고 싶다면 영국 사회의 가장 핵심부로 들어가서 로터리 클럽의 저녁 식사에 한번 참석해보렴. 아마 부유한 백인 영국 사람들을 수도 없이 만날 수 있을 거야. 그들은 태생적으로 흑인을 싫어하고 자신이 속한 세상 밖의 어떤 사람도 좋아하지 않아...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조나단 코
조나단 코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