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CJ그룹, '미네워터 기부금' 유니세프에 전달
CJ그룹, '미네워터 기부금' 유니세프에 전달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6.08.31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그룹은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유니세프(UN아동기금)에 'CJ제일제당 미네워터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CJ그룹은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유니세프(UN아동기금)에 'CJ제일제당 미네워터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송상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장과 서대원 사무총장, 안성기 유니세프 친선대사 등이 참석했다.

2012년 3월 시작된 'CJ제일제당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은 제품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나눔에 동참하는 '코즈마케팅'으로 시작됐다.
 
소비자가 미네워터 해양심층수 1병을 구매하면 CJ제일제당이 50원을 기부하는 방식 등으로 지난 5년간 제일제당과 소비자가 함께 모은 2억5700여만원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됐다. 이 기금은 아프리카 아동 식수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아프리카 등 일부 국가의 식수 오염 문제는 유럽연합(UN)이 전세계 정부와의 협으를 거쳐 '2030년까지 인류가 해결해야 할 문제'로 선정하기도 했다.
 
유니세프는 이번 지원금을 통해 아프리카 지역에 수동식 펌프 150여 개와 식수 정화제 1000만 개, 식수키트 1000여 개를 마련할 수 있다.
 
송 회장은 "이번 기금이 심각한 가뭄으로 물 부족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의 식수 사업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