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 채용박람회서 고용난 해소 약속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 채용박람회서 고용난 해소 약속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6.10.2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지난 25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를 찾아 지역 고용난 해소를 약속했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지난 25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를 찾아 "고용창출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가장 기본"이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할 때 고용창출의 효과는 배가된다"는 말을 통해 지역 고용난 해소를 약속했다.

신세계그룹&파트너사의 채용박람회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지역 기업이 참여하는 '상생형 박람회'로 지난해 서울에서 시작됐다. 사측은 올 2월 부산, 6월 서울에 이어 세 번째로 대구를 찾았다.

정 부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공기업과 대기업 공채에는 많은 구직자들이 몰리는데 중소기업들은 지원자가 없어 채용이 어렵다는 말을 들었다"며 "신세계그룹과 파트너사의 채용박람회가 구직자는 원하는 일자리를,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찾을 수 았는 상생채용의 장(場)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구 지역에 대한 관심도 전했다. 정 부회장은 "대구는 신세계에 의미 있는 곳"이라며 "이번 박람회는 파트너사뿐 아니라 대구지역의 우수한 중견·강소기업들이 동참해 의미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어 "채용박람회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열린 다양한 채용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기업과 중소기업, 구직자 모두에게 보탬이 되는 채용박람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앞장 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박람회에는 신세계그룹 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푸드 △스타벅스 △에브리데이리테일 등 5개사와 △금강 △아이올리 △오로라월드 등 37개 파트너사가 참여했다. 이밖에도 △경동산기 △에스엠텍 등 대구지역 강소기업 20개사를 비롯해 총 67개 기업이 별도의 채용관을 오픈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