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삼성SDS, 글로벌 블록체인 동맹 가입…세계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 기대
삼성SDS, 글로벌 블록체인 동맹 가입…세계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 기대
  • 오지원 기자
  • 승인 2017.05.2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SDS가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기업형 글로벌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EEA에 가입했다.
 
삼성SDS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기업형 글로벌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EEA(Enterprise Ethereum Alliance)에 가입했다고 23일 밝혔다.

EEA는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JP모건, ING 등 30여개 글로벌 기업들이 블록체인의 핵심 프로토콜인 이더리움(Ethereum)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형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동개발하기 위해 출범한 글로벌 단체다.

EEA 측은 삼성SDS가 자사의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인 넥스레저(Nexledger )를 기반으로 디지털 신분증 및 지급결제서비스 등을 개발한 역량과 삼성카드의 디지털지급서비스 등에 적용해 실제 운영하고 있는 사례 등을 높이 평가해 회원사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삼성SDS는 이번 EEA 참여를 통해 넥스레저 플랫폼의 기술 경쟁력을 확대하고, 선진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모든 경제활동의 근간을 이루는 각종 계약을 디지털화하고 위·변조 걱정 없이 계약을 이행할 수 있는 '스마트계약' 모듈을 확대할 방침이다. 우선 은행 업무, 주식거래, 보험금 심사 및 지급 등의 금융분야를 시작으로 당사자 간 계약의 신뢰성이 중요한 공공, 의료, 제조, 유통 등의 산업분야로 확장할 예정이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은 "이번 EEA 참여는 블록체인 영역에서 삼성SDS의 앞선 기술력과 사업수행 역량을 공인 받은 의미가 크다"며 "이를 교두보 삼아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오지원 기자
오지원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