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한화, 카이스트와 '여름방학 캠프’ 진행…과학영재 발굴 지원
한화, 카이스트와 '여름방학 캠프’ 진행…과학영재 발굴 지원
  • 김성연 기자
  • 승인 2017.08.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그룹은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젝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3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카이스트 대전 본원에서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젝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3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카이스트 대전 본원에서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는 대전지역 중학생 50명이 참가해 로봇팔 만들기, 스피커 만들기 등 과학 실험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10명의 카이스트 학생 및 교수들로부터 진로 멘토링, 리더십 교육 등을 받으며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우는 기회도 갖게 된다.

이번 캠프에 참가하고 있는 학생들의 만족감도 높다. 충남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오건군은 "평소 과학활동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캠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특히 스피커를 제작하면서 소리를 눈으로 볼 수 있었던 경험은 첨단과학 분야에 더욱 관심을 갖게 한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과학영재 학생들을 발굴, 우수 이공계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한화그룹과 카이스트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사 추천을 받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 학기 중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과학과 수학 수업을 진행한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각각 과학탐구 캠프를 진행한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성연 기자
김성연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