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골프존, 베트남 해외 법인 ‘골프존 베트남’ 설립
골프존, 베트남 해외 법인 ‘골프존 베트남’ 설립
  • 김성연 기자
  • 승인 2018.04.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골프존이 고성장 아시아권 골프시장 진출 및 현지시장 개척을 위해 베트남 해외 법인 ‘골프존 베트남’을 설립했다.
 
 
일본, 중국, 미국에 이은 해외 진출
…아시아권 시장 진출 위한 교두보 역할 기대

 

골프존이 일본, 중국, 미국에 이어 베트남에도 진출했다.

골프존(대표이사 박기원)이 지난 12일 고성장 아시아권 골프시장 진출 및 현지시장 개척을 위해 베트남 해외 법인 ‘골프존 베트남’을 설립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골프존의 해외 법인은 일본, 중국, 미국에 이어 4개로 늘어났다.

‘골프존 베트남(김일상 법인장)'은 100% 지분 투자회사로 이후 직영매장 운영 및 현지 시장 개척을 통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베트남은 아시아 신흥 시장 중에서도 활발한 성장세를 보여 주목받고 있다. 베트남프로골프협회에 따르면 베트남의 골프 인구는 지난 5년 동안 1만 명에서 2만 5천~3만 명으로 급증했고, 향후 5년간 90개의 골프장이 건설될 예정이다.
 
또한 베트남 내 한인과 한국기업의 골프 시장 잠재력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골프존은 베트남 골프시장 성장세에 발맞춰 골프와 F&B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직영매장을 열고 현지 시장 개척에 나선다. 지속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베트남 상류층 및 양질의 현지 파트너 발굴에도 발 벗고 나설 방침이다. 초기년도에 6개 직영매점을 출점할 계획이며, 첫 직영매장은 6월 오픈 예정이다.

한편, 골프존의 최근 5년간 해외 수출 실적은 250억 원(1570대 판매)에 달한다. 국가별로는 최근 3년간 일본 350여 대, 중국, 홍콩, 대만 지역이 300여 대의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를 판매했다. 미국은 법인 설립 첫해에 50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성연 기자
김성연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