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황창규 KT 회장, 부산대 드림스쿨 글로벌 멘토링 지원
황창규 KT 회장, 부산대 드림스쿨 글로벌 멘토링 지원
  • 김지영
  • 승인 2018.07.15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7일 전남 임자도서 외국인 유학생 멘토·청학동 초등생 멘티 초청 교류캠프 개최

황창규 KT 회장이 kt가 전국의 도서ㆍ산간(임자도ㆍ백령도ㆍ청학동ㆍ교동도ㆍ평창 등)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외국인 유학생들과 일대일 결연을 맺고 온ㆍ오프라인 멘토링을 실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kt드림스쿨 글로벌 멘토링'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지난 7월 6일~7일에는 부산대학교 대외교류본부와 전남 신안군 임자도에서 'kt드림스쿨 글로벌 멘토링' 활동 중인 외국인 유학생 멘토와 하동군 청학동 초등생 멘티를 초청해 교류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4월 결연식을 시작으로 부산대 외국인 유학생 14명과 하동군 청학동 서당 아동 14명은 멘토 국가의 언어와 문화ㆍ풍습 등을 1:1 온라인으로 주 2회 교육을 실시, 오는 10월까지 진행 중이다.

이번 청학동-임자도 간 연합 교류캠프에서는 팀 빌딩, 꿈을 담은 티셔츠 만들기, 소원담은 풍등 날리기, 카약 및 갯벌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멘티 간 공감대 형성과 지역 간 교류 확대가 이뤄졌으며, 온라인 교육의 갈증 해소와 멘토링 진도 체크 및 중간점검으로 멘토링 효과를 향상시키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부산대 모잠비크 유학생 셰일라 랑가(항공우주공학과 3학년) 씨는 "글로벌 멘토링을 통해 모잠비크의 문화와 풍습을 알려주고 멘티로부터 청학동의 전통과 유래를 배울 수 있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내년에도 계속 활동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KT 황창규 회장은 오는 12월 글로벌 멘토링 활동 종료 후 수료식과 함께 우수 멘토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지영
김지영 kjy@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