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5월호 구매하기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 개최…총 상금 3천만 원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 개최…총 상금 3천만 원
  • 윤상민 기자
  • 승인 2018.11.0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4일(수)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접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대한민국 캐릭터산업의 미래를 이끌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한 ‘2018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을 개최한다.

2018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발굴 공모전으로, 현재 캐릭터산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카카오(Kakao) ▲SPC그룹 ▲모닝글로리 ▲다날엔터테인먼트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공모 대상은 국내외 상용화된 적 없는 순수 창작 캐릭터 디자인으로, 주제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창작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수) 18:00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상금 규모는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1팀) 1천만 원 ▲최우수상(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2팀) 각 5백만 원 ▲특별상(후원사상·5팀) 각 2백만 원으로, 8개 수상작에 대해 총 3천만 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수상 팀에는 ▲해외 캐릭터산업 체험 연수 ▲국내 캐릭터산업 전문가 강연 프로그램 참가 외 한콘진이 주관하는 캐릭터 관련 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후원사의 지원으로 캐릭터 수상작에 대한 홍보 마케팅부터 시작해 상품화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정경미 한콘진 대중문화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한 새롭고 다양한 캐릭터 발굴이, 전반적인 콘텐츠 IP의 활용 가능성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역량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8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 또는 사무국(02-6953-1510)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윤상민 기자 cinemonde@ilemonde.com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