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르몽드 영화평론 교실> 수강생 모집
<르몽드 영화평론 교실> 수강생 모집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 승인 2020.04.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몽드 영화평론 교실> 2020년 5월 23일 ~ 2020년 7월 11일

매주 토요일 오후 1 ~ 4시 (총 7회, 매회 3시간)

 

매주 극장가에서는 새로운 영화가 쏟아집니다. 영화 개봉에 맞춰 예고편이 공개되고, 시사회를 거친 평론가나 덕후들의 영화평이 인터넷을 채웁니다. 때로 격론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만의 관점이 없어서 어떤 영화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영화를 이해하는 자신만의 관점을 세우고 싶은 분들을 위해 르몽드 영화평론 교실이 문을 엽니다. 영화를 보는 관점을 세우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영화평론을 써보는 것입니다. 영화평론을 쓰고 전문가로부터 지도와 첨삭을 받으면서 영화의 세계에 한 걸음 발을 더 깊이 디디고 싶은 분들을 초대합니다. 현재 영화평론을 쓰고 있지만 더 나은 평론을 쓰고 싶은 분들도 환영합니다. 

‘르몽드 영화평론 교실’은 총 7회의 강좌를 수강생이 이수하는 동안 3편의 영화비평문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영화비평방법론을 압축적으로 배우면서 제대로 된 평론을 완성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강사는 한국영화평론가협회 회원이자 인문학자인 안치용 영화평론가입니다. 안 평론가는 영화비평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글을 산출하는 영화 및 인문학 멘토로서, 르몽드디플로마티크의 ‘안치용의 시네마 크리티크’, 오마이뉴스 ‘안치용의 영화적 사유’, 네이버 테크 판의 ‘테크in시네마’ 코너를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영화평을 쓰고 있습니다. 인문학적 영화평론의 독자적 세계를 구축한 안치용 평론가의 지도와 첨삭을 통해 영화를 보는 시야를 넓히면서 좋은 영화평론을 쓸 수 있는 기량을 연마하십시오. 

 

**우수평론은 르몽드디플로마티크에 발표할 기회를 드립니다.


*강의 개요

☞ 수강료 : 49만 원

- 회별 참여는 회당 10만원 (15명 수강신청 후 결원 발생시)

*환불은 내부 규정에 의거

 

☞ 수강인원 : 15명 (선착순)

 

☞ 신청방법

① 내용 및 형식 자유롭게 작성하여 간단한 자기소개서 제출(info@ilemonde.com) 후 연락

② 계좌이체: 하단의 계좌로 입금하신 뒤 ecolelemonde@gmail.com으로,

    [르몽드 영화평론 교실]이라는 제목과 함께 [성함+연락처]를 보내주세요.

③ 카드결제: 02-777-2003으로 연락주시면 카드결제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 입금계좌 : 신한은행, 140-011-175763 예금주: (주)르몽드코리아

신청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르실 경우 메일로 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 장소 : ‘르몽드코리아’ 강의실

(합정역 도보 5분,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435-13 석우빌 1층)

 

☞ 개강일 : 2020년 5월 23일 ~ 2020년 7월 11일

매주 토요일 오후 1 ~ 4시 (총 7회, 매회 3시간)

 

☞ 강의 문의 : ecolelemonde@gmail.com (02-777-2003)

 

*강사 소개

 

■안치용

지속가능저널 발행인 겸 한국CSR연구소 소장. 인문학, 시사 등 광범위한 주제에 걸쳐 글을 발표하고 있으며, 대학생 시민 등에게 15년 넘게 작문과 독서를 지도하고 있다. 시민사회 영역에서는 한국사회책임네트워크 집행위원장을 맡아 사회책임 관련 시민사회 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다. 가천대 저널리즘 MBA 주임교수,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대우교수, 한국외대 경영대학원ㆍ경희대 경영대학 겸임교수를 지냈다. 연세대(문학사)ㆍ서강대(경제학 석사)ㆍ경희대(경영학 박사) 등 여러 학교에서 여러 전공으로 학위를 받았다. 전 경향신문 기자. 한국영화평론가협회 회원이다. 

『지식을 거닐며 미래를 통찰하다』, 『영화로 읽는 도시 이야기』, 『유럽영화감독1』, 『대한민국 행복지수』, 『트렌치 이코노믹스』, 『한국의 보노보들』, 『50대 인문학』, 『착한 경영, 따뜻한 돈』, 『아프니까 어쩌라고』, 『선거파업』 등 약 30권의 저서와 역서를 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고,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모든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