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대학의 본질은 세상을 바꾸려는 의지"
"대학의 본질은 세상을 바꾸려는 의지"
  • 추정남
  • 승인 2008.12.3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과 교육이 변해야 세상이 달라진다.금융위기, 적자생존 등 세계화의 거센 파고속에서도 전문적인 지식과 사회적 가치관을 갖춘 젊은이들이 많다면, 결코 우리 사회의 미래는 어둡지만은 않을 것이다.본지는 우리 대학과 교육의 변화를 이끄는 주인공의 구상과 철학을 소개하며, 그 첫 순서로 한국외대 박 철 총장을 만났다.<편집자 주>



전문 지식·지성 겸비한 국제지도자 양성, '세계 최고 외국어 대학'
고객 만족도, 교수 연구 실적, 국제화 등서 '명문 사학' 발돋움

진정한 대학의 가치와 역할은 무엇인가? 뉴욕발(發) 금융위기로 미국식 세계화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는 현실에서, 한국외대가 그동안 일관되게 쌓아온 성과는 결코 예사롭지 않다.
 한국외대는 교명과 개설 학과에서 엿볼 수 있듯, 여타의 대학들처럼 의학과나 예체능학과의 개설로 몸집을 키우기보다는 처음부터 시선을 국제사회로 돌려, 해외에서 경쟁력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추정남
추정남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