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호 구매하기
이집트, 군부독재에서 종교독재로?
이집트, 군부독재에서 종교독재로?
  • 알랭 그레슈
  • 승인 2012.11.1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écial 정치 시험대에 선 이슬람주의
무함마드 무르시 대통령이 군부의 견제에 성공했다.하지만 그는 이제 무슬림형제단이 이집트 사회 내에서 불러일으키는 거부감과 이들에 대한 반대의 목소리라는 또 다른 벽에 부딪히게 됐다.

"2012년 8월 12일 일요일 오전 10시, 이집트 최고군사위원회의 두 실세, 후세인 탄타위 이집트 국방장관과 사미 아난 참모총장이 대통령궁에 소환된다.'보안실'에 감금된 이들은 휴대전화 사용조차 불허된 상황이었다.이들이 기다리는 동안, 바로 옆방에선 무함마드 무르시 대통령이 압델 파타 시시 장군을 신임 국방장관으로 임명한다.그보다 몇 시간 전에는 대선 1차 투표와 2차 투표 사이 최고군사위원회가 채택한 헌법 부속 조항을 폐기하는 법령을 관보에 게재했다.폐기된 조항은 최고군사위원회가 무르시 대통령의 당선에 대비해 기존 이권을 지키기 위해 군사위원회에 더 많은 권력을 부여하는 내용을 골자로 했다.이어 대통령은 두 장성을 만나 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하시면 2008년 10월 이후 온라인 기사와 PDF 파일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회원은 과거 기사 일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에서 신청 또는 info@ilemonde.com로 성함, 아이디, 연락처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