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호 구매하기
패스트푸드에 저항하는 미국인들
패스트푸드에 저항하는 미국인들
  • 토마스 프랭크 - 역사학자
  • 승인 2014.02.07 13: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왜 더 지불해야죠?), 2011-데스티니 슈바르츠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최근에 자신의 두 번째 임기의 주요 목표를 ‘불평등 감소’로 정했다.이를 위해, 그는 미국 100여개 도시의 패스트푸드점 직원들을 파업으로 내몬 7년간 동결된 최저임금을 인상시켜야 한다.

운전자가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더럼시를 벗어나 힐스버러 길을 타고 이상한 영토 복판으로 접어든다.그의 백미러에 멋진 듀크 대학의 건물이 들어오는가 싶더니 맥도날드, 크래커 배럴, 웬디스, 칙 필레, 알비스, 와플하우스, 보쟁글, 비스킷빌, 서브웨이, 타코벨, 켄터키 프라이드치킨(KFC) 등이 줄지어 나타난다.모든 대형 패스트푸드 체인점들이 반경 1.5km 안에 빼곡히 들어차 있다.

만약 사람들이 칼로리로 가득하고 역동적인 이 아스팔트 간선도로를 걸어간다면, 길가에 쌓인 기름종이와 종이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그러나 사실 이곳에선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자...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물이되는꿈 2014-02-20 13:29:32
인쇄판 표지에서 토마스 프랭크를 '철학자'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혼동할 여지가 있어서 의견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