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6월호 구매하기
미국을 위협하는 러시아의 무기수출
미국을 위협하는 러시아의 무기수출
  • 올리비에 자젝
  • 승인 2016.05.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는 군산업 장비 현대화에 대한 의지와, 고전 중인 경제적 현실 사이에서 전략적 입지를 되찾기 위해 고심 중이다.기술력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러시아는 세계 무기수출시장에서 2위를 달리고 있다.
2015년 6월, 모스크바에서 서쪽으로 60km 떨어진 교외 쿠빈카에서 국제군사포럼이 열렸다.800여 개의 러시아 및 해외 전시부스를 돌아다니던 서아시아를 비롯한 아시아 각국 대표단은 러시아의 전차생산업체인 우랄열차공장(UVZ-Uralvagonzavod) 앞에서 유난히 분주해진다.호기심에 가득찬 이들의 시선은 러시아의 지대공 미사일의 일류 생산기업인 알마즈안테이(Almaz-Antei)사의 부크-M2E 대포 시스템을 탑재한 차량에 꽂혀 있다.두려울만큼 효율적인 이 포대는 24개 표적을 동시에 조준해 공군을 견제할 능력을 갖춤으로써, 대(對)미사일의 초기단계를 보여준다.UVZ부스와 군인 위장 무늬로 장식된 전시홀의 비즈니스 센터에서는 여러 사람이 악수를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