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르노삼성 LPG 차량 첫 주인공 나왔다
르노삼성 LPG 차량 첫 주인공 나왔다
  • 김진양 기자
  • 승인 2019.03.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범 한국LPG산업협회 회장, SM6 2.0 LPe 구매

르노삼성자동차의 SM6 2.0 LPe가 LPG 자동차 일반판매 허용 이후 국내 1호 일반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다.

일반판매 1호 LPG 모델 ‘SM6 2.0 LPe’를 구매한 주인공은 김상범 한국LPG산업협회 회장이다. 르노삼성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소재 르노삼성 수서대리점에서 LPG 일반판매 1호차 전달식을 가졌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김태준 상무(사진 왼쪽)와 국내 1호 LPG 일반판매 고객인 이상범 한국LPG산업협회 회장(사진 오른쪽)이 1호차 전달식을 진행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 상무(왼쪽)와 국내 1호 LPG 일반판매 고객인 김상범 한국LPG산업협회 회장이 26일 르노삼성 수서대리점에서 1호차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르노삼성

 

김 회장은 “오늘 구매한 SM6 LPG차는 수소 및 전기차시대가 본격화하기 전까지 미세먼지를 줄이고 상대적으로 적은 배출가스로 환경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유럽을 비롯한 다른 선진국들처럼 세제지원이나 보조금 같은 정부지원정책으로 LPG 자동차가 늘어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상무)은 “LPG 일반판매의 포문을 연 첫 모델로 SM6 LPe가 이름을 올리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르노삼성은 중형세단과 대형세단, 그리고 조만간 선보일 중형 SU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LPG 라인업을 갖춘 유일한 국산차 브랜드"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도넛 탱크’ 기술 적용 등 그간의 노력이 LPG차 시장 확대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르노삼성은 지난 26일부터 SM6 2.0 LPe와 SM7 2.0 LPe 등 LPG 모델 일반판매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일반판매용 SM6 2.0 LPe는 SE·LE·RE 등 3개 트림으로 동일 배기량의 가솔린 모델 GDe 대비 트림에 따라 약 130만~150만원 가량 낮은 가격에 판매된다.

특히 르노삼성 SM6 LPe 모델은 르노삼성이 마운팅 관련 기술특허 및 상표권을 모두 소유하고 있는 ‘도넛 탱크’ 기술 탑재로 기존 LPG 차량의 단점인 트렁크 공간 부족 문제를 말끔히 해결했다. 도넛 탱크를 적용한 르노삼성자동차 LPG 차종의 트렁크 공간은 일반적인 LPG 탱크 대비 40% 더 넓으며, 가솔린 모델과 비교하면 85% 수준에 이르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도넛 탱크로 차체 무게 중심을 낮춰 안정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승차감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진양 기자
김진양 기자 jy.kim0202@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