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어려운 경제학, 재미뿐인 경제 프로
어려운 경제학, 재미뿐인 경제 프로
  • 로랑 코르도니에
  • 승인 2011.04.08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이브 몽탕의 자유주의적 교육 프로그램 <위기 만세!> 방영 25년 뒤, 프랑스 공영방송은 지난 1월 11일 재방송을 결정했다.하지만 이번 방송은 이념적 차이가 확연하다.3년간의 금융위기로 시장자유주의의 신뢰가 빛을 잃자, 밝은 미래를 보여주는 사회민주주의를 그려내려고 현시대의 경제사를 다시 쓰는 프로그램을 제작한 것이다.

케인스는 “이런 말을 믿고 싶지 않겠지만, 경제라는 학문은 어렵고 전문적이다”(1)라고 말했다.그렇기에 일반 시민들에게 경제 관련 핵심 사안을 알리려고 애쓰는 이들의 노력에 찬사를 보내야 한다.국영방송 <프랑스2>가 ‘이전까지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유머와 교훈과 시(詩)가 있는 경제 이야기’라는 목표를 내세우며 프로그램 <돈, 몰락, 몰락 이후의 고통, 그리고 비극의 드라마>를 통해 이를 전달하려 한다.시를 논하는 것은 진행자 피에르 아르디티의 역할이다.프로...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로랑 코르도니에
로랑 코르도니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