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세종대, 언택트 채용 대비 ‘온앤오프 취업캠프’ 진행
세종대, 언택트 채용 대비 ‘온앤오프 취업캠프’ 진행
  • 장민영 기자
  • 승인 2020.07.3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대 제공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취업지원처는 지난 22~23일 ‘2020 SJ 온앤오프 취업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취업캠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언택트 채용 시대에 전략 수립을 목표로 1박2일 동안 KB증권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동시에 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온·오프라인 합산 89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2020년 새로운 취업 패러다임으로의 변화 ▲언택트 취업시장 대비 취업전략 수립 ▲언택트 면접에 대한 모든 것 ▲화상 면접 및 피드백 등을 수강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취업 준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발열 체크, 손 소독제 수시 사용, 개인용 비말차단 가림막 설치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전자정보통신공학과 남영석 학생은 “취업캠프 참여를 통해 상반기 인턴 지원 시 부족했던 점을 알게 돼 하반기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됐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종대는 “이 외에도 유튜브 라이브 방송과 ZOOM을 활용한 다양한 취업 및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참여와 만족도가 높다”면서 “하반기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이 혼용된 블렌디드러닝 형태로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