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어쎈트(ACE), 브라우저 무거워지는 광고 막는 ‘오시리스 브라우저’ 베타 버전에 이어 본 버전 출시 앞둬
어쎈트(ACE), 브라우저 무거워지는 광고 막는 ‘오시리스 브라우저’ 베타 버전에 이어 본 버전 출시 앞둬
  • ilemonde
  • 승인 2020.12.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0여개국 이용자 35만명 돌파, 미국,인도,한국에서 인기

 

웹 브라우저에 ‘보기싫은’ 광고는 사용자에게는 계륵 같은 존재다. 특히 특정 인기 동영상 플랫폼 이용 시에 영상 시청 중 랜덤한 중간 광고는 시청중인 영상의 맥을 끊는 등 오히려 순기능 보다 역기능이 높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 필터링 서비스 전단에 앞선 토종 브라우저 어쎈트(ACE)의 ‘오시리스 브라우저’ 가 현재 베타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140여개국 35만 사용자들의 이용을 이끌어 내었고, 이 회사는 내년 초 정식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인터넷 상의 광고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서비스 또는 맞춤 광고를 노출시켜 소비에 도움을 주는 반면, 웹 브라우저 메모리 사용량을 증가시켜 브라우저를 무겁게 만든다. ‘오시리스 브라우저’는 이러한 무거운 광고를 차단하여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 속도를 향상시킨다.

어쎈트(ACE) 관계자는 “자체 브라우저 테스트에서 오시리스 브라우저가 기존의 타 브라우저보다 페이지 로딩 부분에서 3~8배 정도 차이 나는 결과를 나타냈으며, 현재 90% 정도 광고를 차단하는데 지속적으로 광고차단 알고리즘을 개선할 예정이며 속도 또한 더욱 향상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또한, ‘오시리스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제 3자가 배포하는 정보 수집을 차단하여,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정보 수집 동의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쿠키는 웹 사이트 접속 시 개인PC 또는 디바이스에 다운되는 파일로 웹 사이트 재방문 시 사용자에게 편리한 웹 사용 환경을 제공하지만 쿠키를 웹 사이트 사용 기록 추적 및 마케팅 용도로 활용되는 모순이 존재한다.

어쎈트(ACE)는 블록체인 기반 웹 3.0 오시리스 브라우저를 통해 일반 웹 브라우저 사용자와 블록체인 사용자를 아우르는 새로운 웹 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빠른 브라우징 속도, 동의 없는 정보 수집 방지, 무분별한 광고에 대한 차단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쎈트(ACE)는 가상자산 거래소인 포블게이트에 지난 11월 19일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어쎈트의 오시리스 브라우저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 그리고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ilemonde
ilemonde paris827@naver.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