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문학과 철학으로 떠난 유럽 순례
문학과 철학으로 떠난 유럽 순례
  • 레지 플레
  • 승인 2011.09.0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도(Guido)의 지도>
케네스 화이트 시인이자 에세이스트이자 여행가인 케네스 화이트는 우리를 세상과 만나게 해준다.세상을 문화 측면에서만 바라본 여느 문학가들과는 다른 점이다.저자는 문학의 특징인 상상에 모든 것을 맡기는 사람이 아니다.상상은 자신만의 닫힌 세계에서 비롯된 산물이다.그러므로 상상은 재미있는 사건이 가득한 탁 트인 야외, 바다, 혹은 평야에 속하는 존재가 아니다.탁 트인 야외·바다·평야는 식물·지리·어류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만 있어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다.“그래도 단순한 공상이 아니라 전체를 아우르고 관계와 연결고리를 생각하는 상상이 필요하다.” 저자는 <기도의 지도>(1)를 집필하기 위해 유럽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유럽을 깊이 이해하게 된다.<기도의 지도>에서는 우선 마시모 카시아리, 장프랑수아 마테 같은 철학자에서 로베르 라퐁, 에두아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레지 플레
레지 플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