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코웨이, 세계 최대 가전쇼 CES서 '에어 매트리스' 혁신 기술 호평
코웨이, 세계 최대 가전쇼 CES서 '에어 매트리스' 혁신 기술 호평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2.01.0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 최초 공개
- AR 카탈로그ㆍ스마트 필터 센싱 등 디지털 혁신 기술
- 브랜드 사이트 통한 전시 영상 공개.. 온ㆍ오프라인 참관객 눈길
코웨이가 '2022 CES'에서 선보인 '스마트케어 에어 매트리스'를 비롯한 혁신 제품들이 전세계 참관객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코웨이가 '2022 CES'에서 선보인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를 비롯한 혁신 제품들이 전세계 참관객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CES는 세계 최대 가전ㆍ정보기술전시회다.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지난 5일부터 열린 ‘2022 CES’에서는 전 세계 약 2,200여개 기업들이 스마트홈, 인공지능(AI), 우주기술, 메타버스, NFT(Non-Fungible Token), 암호화폐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 6일 CES에 참가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이며 전세계 참관객을 맞이했다. 코웨이는 국내 1위 환경가전기업으로서 지난 2016년부터 6년 동안 전시에 참가하고 있다.

가장 주목받은 제품은 금년 1분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최초공개된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다. 이 제품에는 코웨이의 독자 특허 기술로 개발된 에어셀이 내장되어있다. 사용자의 체형과 수면 자세 등에 따라 공기압의 변화를 감지해 본인에게 최적화된 경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혁신 제품으로 최근 수면 시장이 급부상하는 만큼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코웨이 관계자는 "내장된 에어셀은 내구성과 탄성이 뛰어나다"면서 "혁신 기술력의 산물" 이라고 말했다.

이번 2022 CES에서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코웨이의 디지털 혁신 기술도 돋보였다. 이번 전시에서 주목받은 ‘AR 카탈로그’는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등을 미리 배치해 봄으로써 공간과 어울리는 지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한 혁신 서비스로 전시 현장에서 바로 체험이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코웨이가 2022 CES에서 '에어카트리지'를 전시했다.

또한 ‘스마트 필터 센싱’은 정수기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주고, 새 필터 사용시 자동으로 세척해 주며 필터 교체 후 교환 주기도 재설정 해주는 등 필터 교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서 체크해줘 고객에게 혁신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미 국내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춘 ‘노블 컬렉션’도 참관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특히 CES 코웨이 부스는 노블 컬렉션 효과로 더욱 세련되고 모던한 주방과 거실 공간으로 연출되어 참관객들이 부스에서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됐다.

코웨이가 2022 CES에서 '노블 컬렉션'을 전시했다.

또한 코웨이는 2022 CES 공식 오픈 전 진행 된 펩콤(Pepcom)전시에서도 에어메가 아이콘 공기청정기,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 등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아이콘 공기청정기는 본연의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과 더불어 공간의 인테리어까지 고려해 전면 패브릭 디자인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또한 펩콤 전시장 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에어메가 400 공기청정기를 10여대 가동해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코웨이는 오프라인 참관객 이외에 최근 오미크론의 전세계 확산으로 2022 CES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온라인 참관객들을 위해 ‘코웨이 CES 2022 브랜드 사이트’에 부스 및 전시 제품 소개, 언베일 등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현장 방문으로 느낄 수 있는 생생함을 영상에 담아 직접 참관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온라인 참관객들의 마음을 달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8일에는 혁신 사물인터넷 기술로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와 에어케어 제품을 연동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슬립솔루션’ 시연 영상을 추가적으로 공개할 예정으로 코웨이의 혁신 스마트 솔루션을 부스 밖에서도 체험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세계 최대 혁신 경연장인 CES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 6년 연속 혁신 제품과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이며 전세계 관람객과 바이어들에게 기술과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CES를 계기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라이프 솔루션 컴퍼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