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설 앞두고 급식 봉사활동 펼쳐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설 앞두고 급식 봉사활동 펼쳐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2.01.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설을 앞두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 출처=bhc치킨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봉사단원이 급식 봉사활동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지난 25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탈북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인 두리하나 국제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위한 음식 조리와 배식 등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따뜻한 저녁 식사를 위한 음식 조리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준비해 간 bhc치킨의 순살 맛초킹 치킨을 조리한 음식과 함께 담아 전달하는 등 배식 활동을 펼쳤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열 체크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말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설을 앞두고 봉사활동을 펼쳤다./출처=bhc

봉사에 참여한 단원들은 "학습 격차나 언어 문제로 한국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탈북 청소년들에게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며 "정성을 담은 한 끼 대접으로 학생들에게 따뜻한 이웃의 정과 작은 행복을 나누어 줄 수 있어서 보람 있는 하루였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017년 bhc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 일환으로 시작돼 현재 6기가 활동하고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봉사단원이 스스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기획하고 찾아다니며 나눔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단체로 자리 잡았다”라며 “올해도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봉사단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