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호 구매하기
진군하는 아마존 여성들
진군하는 아마존 여성들
  • 라미아 우알랄로
  • 승인 2011.12.0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미 국가에서는 몇 년 전부터 여성 정치 지도자가 집권하는 사례가 점차 늘고 있다.최고위직 여성 정치인이 등장함에 따라 이제 남미 여성의 삶이 조금이나마 개선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과연 여권 신장에 가속도가 붙을까?

2001년 3월 9일, 콜롬비아의 안타나스 모쿠스 보고타 시장이 전통적 남성우월주의 문화에 독특한 해법을 내놓았다.저녁 7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는 보고타 시내를 여성만 통행하게 한 것이다.모쿠스 시장은 형평성 차원에서 그 다음 주간에는 똑같은 시간대에 도시를 온통 남자들만을 위한 축제에 할애했다.한쪽엔 여성, 한쪽엔 남성이라니? 그런데 남녀평등이 이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다.이를테면 정치 부문이 그렇다.게다가 이런 변화에는 남미 여성 대부분이 불만을 표시하지 않는다.

그동안 남미에서는 4명의 여성이 대통령에 올랐다.2007년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 데 키르치네르가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