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FM 청년 영화평론가상> 공모 안내
<FM 청년 영화평론가상> 공모 안내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 승인 2022.08.1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영화비평가연맹과 <크리티크M>이 영화평론계의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젊은 영화평론가를 찾습니다. 영화는 전 국민이 애호하는 보편적 대중예술이자, 세계인이 상호 소통하는 공통언어입니다. 영화와 곽낵 사이에 서서 서로의 호흡을 상대에게 전하는 중개자이자, 영화 예술과 산업 발전의 기여자로서 평론가의 역할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문화예술비평지로 5월에 창간호를 낸 <크리티크M>은 젊은 영화평론가의 새로운 등용문으로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한국본부와 함께, 'FM 청년 영화 평론가상'을 제정하였습니다. 'FM 청년 영화 평론가상'의 FM은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의 F와 <크리티크M>의 M을 따왔으며 역동적인 영화비평가 상(像)을 상징합니다.

 

응모자격 

영화를 사랑하는 45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민

 

응모 내용

장르 및 개봉형태(OTT포함)를 불문한 국내외 영화(다큐멘터리 포함)에 관한 비평 두 편, 각 비평 분량 A4 3~4장(한글문서, 13포인트, 줄간격 160%, 분량엄수)
나이 등 적시한 자유 형식 자기소개서(이력서) 별도 첨부

 

응모처

메일로만 접수 가능 (info@ilemonde.com)
제목에 "[FM청년평론가상공모]" 넣고 작성해주세요

 

심사위원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한국본부
<크리티크M> 추천 5명 이내(당선작과 함께 공개)

 

발표

2명 이내 선발
개별통보. <크리티크M>Vol.3(11월초 발간 예정)에 당선작 게재)

 

특전

당선자는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 회원으로 가입돼국내 개봉 영화의 시사회 등의 초청대상이 되며, 부산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 위촉 대상이 되어 심사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스비낟. 또한 <르몽드디플로마티크?<의 '시네마크리티크' 필진으로 위촉되어 지속해서 영화평을 발표할 수 있으며 <크리티크M>의 지면에 평론을 게재할 기회가 부여됩니다.

 

유의사항

당선 이후 표절이나 허위게재 등 작성윤리 상의 문제가 발견되면 당선과 회원가입이 취소됩니다.

 

* 문의

02) 777- 2003

  •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고,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모든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