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부담 없이 철학을 즐겨라
부담 없이 철학을 즐겨라
  • 크리스토프 바코냉
  • 승인 2012.01.1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혜로운 사람들의 행성: 철학자와 철학 세계 백과사전> 제1권/샤를 페팽·쥘 철학이 유행이다.얼핏 듣기에는 좋은 소식이다.철학이야말로 올바른 생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학문이기 때문이다.철학적인 배움은 연회 자리에서 이루어지거나(플라톤의 경우), 걷는 과정에서 이루어지기도 하지만(아리스토텔레스의 경우) 철학이 편안한 학문으로 여겨진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그런데 라파엘 앙토뱅, 뱅상 세스페드, 샤를 페팽은 현재 미디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철학자이며, 이들의 저서는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예를 들어 샤를 페팽의 최근 저서는 아마존에서 최고 베스트셀러가 되었다.(1) 도대체 이 세 철학가가 대중을 만족시킨 비결은 무엇일까?

철학 교수 앙토뱅은 라디오(지난해 6월까지 <프랑스 퀼튀르>의 ‘새로운 지식의 길’에 출연)와 텔레비전(<아르테>의 ‘철학’에 출연)에...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크리스토프 바코냉
크리스토프 바코냉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