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가라오케의 텅 빈 군상
가라오케의 텅 빈 군상
  • 자비에 라페루
  • 승인 2012.02.13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쇼와시대의 가요> 무라카미 류가 그리는 일본은 미친 듯이 자신을 갉아먹는 괴물과 닮아 있다.남성 등장인물들은 빈둥거리는 젊은이들로 모여서 노래 부르고 술 마시고 여성에 대한 혐오감과 열렬한 애정을 큰소리로 표현한다.여성 등장인물들은 미도리협회 회원들로 마치 클론처럼 똑같다.5명의 여성은 40대이고, 이름도 똑같고, 이혼 경력이 있고, 가라오케에 가는 것이 취미다.이들은 똑같이 외로움을 느끼고 기쁨이라는 게 무엇인지 모른다.쇼와 후반기(1926~87)에 태어난 남녀 등장인물들은 하나같이 독립적 개체라기보다 어느 조직을 이루는 세포 같다.개성이라고는 눈 씻고 찾아봐도 없다.또한 타인, 신체적 접촉을 두려워하고 폭력을 소통 수단으로 사용한다.이 소설에서 펼쳐지는 것은 남녀의 성대결이라기보다 불안감을 느끼며 살아가는 인류의 모습이다.

“이런 불안감은 이전에는 전혀 없었던 새로운 것이다.그는 이런 불안감...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자비에 라페루
자비에 라페루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