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골프존문화재단, 소외계층 후원사업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진행
골프존문화재단, 소외계층 후원사업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진행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03.2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ㅡ 올해로 3년 연속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사업
ㅡ 이달 유성구 지역 소외계층 가정 총 450세대에 생필품 키트 전달
골프존문화재단이 지난 28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청에서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유성구 지역 후원식을 개최했다. / 출처=골프존문화재단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 이하 골프존)이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골프존은 지난 28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청에서 지역 소외계층 가정 총 450세대에 약 1,8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전달했다.  

골프존이 주최하고 각 지역의 시·군청 및 자원봉사센터 등이 공동 주관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유성구 지역 후원식은 골프존 조이마루 김윤길 사업부장, 대전광역시 유성구 정용래 구청장,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센터 구자행 센터장, 대전광역시 유성구자원봉사센터 최현진 센터장 등의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생필품 키트는 장기간 보관 가능한 물품(간편식, 즉석조리식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해당 지역의 시·군청 및 봉사센터 등을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은 “경기 침체로 더욱 어려운 시기를 겪고 계실 많은 이웃분들께 가정간편식으로작은 보탬이 되어드리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은 대전 지역과 대전 외 지역(남원, 천안, 구미, 제주, 순천 등)으로 수혜 대상 지역을 나눠 연간 총 1억 8,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골프존문화재단은 2010년 설립 이후, 나눔과 배려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문화·예술 분야 및 사회 소외계층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사업 외에도,  다문화가정·한부모가정 아동 등을 위한 문화행사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 장애인 골퍼들의 골프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전국장애인골프대축제',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대전 '그리다, 꿈꾸다 전(展)' △골프존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문화라운드' △자선골프대회 등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