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매일유업,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 매일클래식 20주년 첫 공연 성료
매일유업,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 매일클래식 20주년 첫 공연 성료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04.1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열린 '매일클래식' 20주년 기념 공연의 첫 번째 무대 전체 출연진 [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이 개최하는 '매일클래식'이 20주년 첫 공연을 성료했다.

매일클래식은 클래식 음악을 접할 기회가 적은 청소년과 지역 주민,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공연행사다.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모토로, 지난 2003년부터 20년간 전국 80여 곳에서 약 7만여 명의 관객과 만나왔다.

20주년을 맞은 이번 공연은 지난 여정을 자축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롯데문화재단과의 협업해 롯데콘서트홀에서 4회에 걸쳐 공연이 이어질 계획이다.

지난 14일 열린 첫 번째 공연의 주제는 '나를 찾아서'였다. 기존 클래식 공연과의 차별을 위해 동명의 연극과 음악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14일 공연에는 매일유업 ESG경영의 일환으로 매일유업 임직원과 대리점, 파트너사 임직원 등 340여 명이 함께했다.
 

오는 6월 15일 두 번째 무대는 '커피 칸타타와 카바레'를 주제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바흐의 커피 칸타타를 비롯해 성악과 바로크, 모던 앙상블의 만남을 주제로 한 음악들을 선보인다.

10월 6일 세 번째 무대는 '매일클래식이 소개하는 오늘의 음악'을 주제로 젊은 작곡가 최재혁과 앙상블 블랑크가 무대를 꾸민다. 최재혁의 오르간 협주곡 앙상블 버전이 오르가니스트 최규미의 협연으로 세계 초연된다. 20세기 위대한 현대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12월 7일 마지막 무대는 '오페라의 사계'를 주제로 연말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을 갈라 콘서트 버전으로 선보인다. 미국 오벌린 음대 오페라 코치 나경은 교수와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피아니스트를 역임한 표트르 쿠프카 교수가 각각 두 대의 피아노 반주를 맡아 젊은 예술가들의 자유로운 영혼과 사랑을 그려낸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