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국토부,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에 KCC글라스 선정
국토부,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에 KCC글라스 선정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04.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글라스가 국토부 주관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에 선정됐다.

‘홈씨씨 인테리어’를 운영하는 KCC글라스는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주관하는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절감해 국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도모하고자 국토교통부와 국토안전관리원이 추진하는 이자 지원사업이다. 건물의 에너지 성능 개선 관련 공사 진행 시 단독주택의 경우 최대 1억원,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가구당 최대 3,000만원의 공사비 대출에 대한 이자 비용을 정부가 지원해 준다.

국토안전관리원은 매년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 내용을 바탕으로 사업 실적, 고객만족도, 대국민 홍보 활동 등을 평가해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공동주택 △단독주택 △비주거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심사가 진행됐으며 KCC글라스는 공동주택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공동주택 부문 우수사업자로 이름을 올렸다.

KCC글라스는 홈씨씨 인테리어를 통해 그린리모델링 사업 신청이 가능한 고단열 창호 제품인 ‘홈씨씨 윈도우’를 선보이고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홈씨씨 윈도우는 창호 면적의 약 80%를 차지하는 유리에, KCC글라스가 개발·생산하는 고단열 특수코팅 ’로이(Low-E)유리‘가 적용되어 단열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눈으로 잠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핸들' △'틈새 바람까지 막아주는 에어가드' △'창틀 사이 벌레의 유입을 막아주는 버그가드' 등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높여주는 다양한 부자재가 적용됐다. 항목에 따라 업계 최장인 13년의 품질보증이 제공될 수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이번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 선정으로 고객의 신뢰와 안전을 최우선에 두는 홈씨씨 인테리어의 노력이 높이 평가받아 기쁘다”면서 ”홈씨씨 인테리어는 창호를 비롯한 인테리어 분야의 대표 주자로서 정부가 추진하는 친환경 사업에도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