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비가시적인 것의 지리학적 재현
비가시적인 것의 지리학적 재현
  • 알랭 그레슈
  • 승인 2012.03.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날 세계 정세는 갈피를 잡기 힘들다.활동과 권력의 중심지는 새로운 영토로 이동하고, 유례없던 연합관계가 형성되며, 지정학이 재편성되고 있다.기존에 우리가 지닌 모든 이데올로기적 해석의 틀을 수정해야 한다.<르몽드 디플로마티크>는 3월 6일에 발간하는 지정학 아틀라스 4판을 통해 야심차게 이에 도전한다.200쪽이 넘는 이 책은 각계 전문가가 집필한 분석글과 참신한 카토그램을 조합해 역사적 변천을 명확하게 짚어준다.세상을 이해하는 일은 국민이 자신과 자신의 세계적 입지에 대한 비전을 보이는 일이기도 하다.유럽은 그 전형이다.그 누구도 유럽을 정의하거나 어디서 시작돼 어디서 끝나는지 분명히 말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부채로 인한 위기인가, 위기로 인한 부채인가?

2007년 미국에서 시작된 서브프라임 모기지 경제위기는 순식간에 눈덩이처럼 불어났다.각국 정부는 은행을 파산 위기에서 구해냈지만, 금융...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알랭 그레슈
알랭 그레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