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넷마블, 기대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개발 비하인드 영상 공개
넷마블, 기대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개발 비하인드 영상 공개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07.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튜브 채널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통해 개발진이 게임 특징 직접 소개
- 웹툰 '신의 탑'을 수집형 RPG로 제작한 이유, 개발 스토리 등 설명
-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오는 26일 전세계 구글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출시
넷마블은 오는 26일 출시하는 신작 RPG 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개발 비하인드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 출처=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는 26일 출시하는 기대 신작 RPG 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개발 비하인드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조회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게임이다. 원작을 고퀄리티의 그래픽으로 구현해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고, 쉽고 간편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이번 영상에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개발을 총괄하는 넷마블엔투 정언산 PD와 김용원 아트디렉터가 참여해 게임의 특장점을 직접 소개했다.

정언산 PD는 "살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같은 스토리 전달을 위해 퀄리티 높은 컷씬 제작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어떤 장소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세로 모드로 개발을 했고, 다수의 캐릭터들로 전략적인 실시간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의 탑'을 수집형 RPG 게임으로 제작한 배경에 대해 정PD는 "개성 있는 성격의 수많은 등장인물들이 가지고 싶은 캐릭터로 디자인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라며 "아직 끝나지 않은 방대한 스토리와 설정들 또한 게임과도 매우 잘 어울리는 IP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용원 아트디렉터는 웹툰을 게임화하며 신경 쓴 부분에 대해 "실제 TV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플로우들을 적극적으로 제작 과정에 도입했다"며 "실감나는 연출을 위해 애니메틱 콘티까지 제작하고, 액션 전문 배우들을 통한 모션 캡쳐와 성우 기용으로 완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영상을 통해 원작에서 볼 수 없었던 스토리, '신의 탑' 캐릭터 구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실제 작업물과 함께 공개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오는 7월 26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된다. 출시 전 사전등록에 참여 이벤트 등이 기획되어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공식 카페 및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