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서평 단신
서평 단신
  • 편집부
  • 승인 2012.04.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계 없는 역사> 제프리 건
이 책은 시대와 테마별로 모두 10여 개 장으로 나뉘어 있다.저자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세계화가 일어나게 된 배경과 과정을 설명한다.중국과 일본은 일찌감치 무역 주도국이 되었지만 16세기 초부터 서구에 주도권을 빼앗기고 만다.그 후로 서구는 계속 불평등 조약과 일방적인 룰을 강요하는 존재가 된다.현재 서구는 자유주의 체제에서는 어쩔 수 없다며 애써 인정하지 않으려 하지만 실제로 서구는 비서구권에 더 엄격하게 이런저런 것을 요구한다.조건의 상호성, 화폐 보유, 디아스포라의 위치와 역할, 기술 이전, 경제위기와 그것이 사회적으로 미치는 영향을 다루는 문제는 흥미롭다.현재 세계가 완전히 새로운 변화와 마주하기 때문이다.





<중국의 도시와 문화유산> 프랑수아즈 제 외
반세기도 채 안 되어 중국은 대부분 도시화가 되었다.미디어는 중국이 전통 마을을 부수고 새로운 개발...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편집부
편집부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