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롯데건설,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으로 나눔 실천
롯데건설,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으로 나눔 실천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11.1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 임직원 316명 참여해 목표기금 3천만 원 달성
건강걷기, 텀블러 사용, 잔반제로, 사회봉사활동 등 ''사회적가치활동' 참여
롯데건설 구경영 ESG팀장(왼쪽)과 사랑의 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오른쪽)이 전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이 지난 9일 사랑의열매회관에서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 3천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행가래(幸加來, 행복을 더하는 내일)’를 활용해 시행됐다. 캠페인은 실시간으로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 확인이 가능하며, 다양한 사회적가치활동을 통해 기부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롯데건설 임직원은 머그컵 및 텀블러 사용, 건강걷기, 잔반제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등 일상 속에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활동과 헌혈, 봉사활동, 사회적 가치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사회 문제해결에도 동참했다.

지난 7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 이 캠페인은 롯데건설 임직원 316명이 참여했으며, 총 4만7,430건의 참여 활동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량 3만3,124kg, 기부금 총 3,052만1,970원의 가치를 창출했다. 이렇게 모인 기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됐으며, 서울 강서구 내 취약계층 자립을 위한 ‘그린 팜(Green Farm)’을 조성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그린 팜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텃밭 가꾸기 및 외부 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재배된 농산물은 지역 내 기부 또는 판매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뜻깊은 사회공헌활동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는 “이번 기부금은 롯데건설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활동 참여로 마련된 것이기에 그 의미가 더 크다”라며, “롯데건설처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임직원의 나눔이 취약계층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8월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임직원 합산 목표 걸음 수인 1억 5천만 보를 116% 초과 달성해 다문화 아동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