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한화그룹, 10주년 맞은 `한화클래식 2023 유니티` 성료
한화그룹, 10주년 맞은 `한화클래식 2023 유니티` 성료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12.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휘자 조반니 안토니니와 그가 이끄는 일 자르디노 아르모니코, 만돌린 연주자 아비아비탈이 12~13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한화클래식 2023'에서 공연하고 있다. /사진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이 주최한 클래식 공연 '한화클래식 2023' 무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4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한화클래식 2023은 지난 12~13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을 가득 채웠다. 이번 공연에서는 이탈리아 바로크 앙상블 리더 중 가장 혁신적인 활동을 보여주는 조반니 안토니니와 그가 이끄는 일 자르디노 아르모니코, 만돌린 연주자 아비 아비탈을 초청해 특별한 무대를 가졌다.

이 시대 최고의 악기 앙상블로 알려진 일 자르디노 아르모니코는 세련되고 혁신적인 작품 해석과 레퍼토리 발굴, 실내악에서 오페라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음악성으로 오랫동안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아왔다. 함께 내한한 세계적인 만돌린 연주자 아비 아비탈은 클래식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바 있다.

이준형 음악평론가는 공연 관람 후 "만돌린은 악기 특성상 증폭도 해야하고 큰 공연장에 어울리는 악기는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역시 거장의 연주는 달랐다. 지휘자인 조반니 안토니니의 비발디 '네 대의 바이올린 협주곡'은 해석도 남달랐고, 음악적으로 무르익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클래식은 한화가 20년 이상 후원해온 예술의전당의 대표 공연 브랜드 '교향악축제'와 함께 2013년부터 진행한 기획 공연이다. 한화클래식은 쉽게 만나기 어려운 고품격 고음악 아티스트의 무대를 선보이면서 언론과 음악 관계자, 청중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는 지금까지 걸어온 10년을 돌아보며 'Unity(통합)'라는 의미를 담아 '한화클래식2023 Unity: 일 자르디노 아르모니코 & 아비 아비탈'이라는 공연명으로 진행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