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하나금융, 취약계층 위한 설맞이 ‘사랑의 떡 나눔’ 진행
하나금융, 취약계층 위한 설맞이 ‘사랑의 떡 나눔’ 진행
  • 김나현 기자
  • 승인 2024.02.0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취약계층에 설날맞이 떡 300세트 전달
하나금융그룹 취약계층에 설날맞이 떡 300세트 전달

 

하나금융그룹이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떡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금융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봉사활동 참여자들은 우리나라 전통 떡인 '바람떡'과 '꽃산병'으로 구성된 떡 세트를 만들었다. 떡 세트는 사골곰탕, 떡국떡, 조미김, 즉석 반찬, 사과 등 명절 먹거리와 함께 행복상자에 담겼다.

이후 하나금융은 전통 떡 세트 300개와 행복상자 100개를 서울 구로동 시립구로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의 일환이다.

2007년부터 시작된 '하나사랑봉사단'은 자발적인 임직원 봉사활동 조직으로, 그룹 차원의 지속적이며 조직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매월 임직원 및 가족 또는 동료 단위로 모여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하나금융 ESG 기획팀 관계자는 “설 명절의 온기를 소외된 이웃과 나누기 위해 그룹 임직원들이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며 지속적인 지역 상생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나현 기자
김나현 기자 tmng1002@gmail.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