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절망 가까이에
절망 가까이에
  • 마르틴 뷜라르
  • 승인 2012.06.1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설 <친절한 무슬림> 타흐미마 아남

독립전쟁이 승리를 거두었다.어제의 꿈과 야망은 어떻게 되는가? 독재자의 손에 떨어진 나라, 전범이 득실대는 나라, 피해자의 대다수가 자신이 당한 것을 잊으려 하는 나라. 이런 나라에서 어떻게 살아갈까? 방글라데시 출신의 젊은 여성 소설가 타흐미마 아남은 어제의 전투병들이 품었던 자유와 해방에 대한 희망, 그리고 1971년 방글라데시가 탄생하면서 겪은 오늘의 악몽을 소설 <친절한 무슬림> 속에 그려낸다.

아남은 독립전쟁과 국가 성립 이후 망가진 어느 평범한 가정이 간직한 비밀을 묘사해간다.세상을 떠난 아버지, 암투병을 하는 어머니, 의사로서 여성이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골 깊숙이 들어간 딸 마야, 극렬 이슬람에 빠져든 아들 소하일…. 폭력 속에 탄생한 나라 방글라데시의 모습을 반영하듯, 위기에 빠진 방글라데시 어느 가정의 모습이다.방글라데시는 혼...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마르틴 뷜라르
마르틴 뷜라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