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중국인, 여행을 ‘발견’하다
중국인, 여행을 ‘발견’하다
  • 팔 니리
  • 승인 2012.07.0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관광, 탈출산업
<재평가된 제국>, 2009-마튜 쿠식

이제 중국 대학생이나 기업 비서가 한 해에도 몇 번씩 휴가를 떠나는 일이 흔해졌다.홍콩 아이쇼핑, 동남아 카지노 투어, 배낭여행, 만주 스키여행, 유명 산수 단체여행 등 도시 중산층을 위한 여행이 다양한 형태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농촌 지역에서도 가끔 하루 정도 시간을 내어 절을 방문하거나 온천여행을 하는 일이 늘고 있다.봄 연휴(춘절) 기간을 이용해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이 증가해 2월의 구정 연휴 가족모임까지 영향을 받게 됐다.보통 회사에서 휴가 기간과 날짜를 정해주기 때문에 공공연히 휴가를 요청하는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자발적으로 1년에 수차례 여행 계획을 세우는 회사원들이 증가하고 있다.빈곤층과 경쟁력 문제로 생산 속도의 압박에 시달리고 있는 소상인들에게 새롭게 부상하는 '여가사회'라는 용어는 먼 나라 이야기일 뿐이다.기껏해야 봄 연휴 기간에 가족끼리 모임을 갖는...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팔 니리
팔 니리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