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뉴델리 '사파리 스칼펠'
뉴델리 '사파리 스칼펠'
  • 소냐 샤
  • 승인 2012.12.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의료관광의 위험
<무제>, 2004-지티시 칼라트

조류독감, 뎅기열, 치쿤군야바이러스 등의 전염병은 인간과 동물이 이용하는 똑같은 교통수단으로 여행을 한다.개별적으로 해외에 나가 수술을 받는 것이 유리해 보일 수도 있다.그러나 의료관광의 발전은 항생제 내성 질병의 증가와 무관하지 않다.

인도 뉴델리 국제공항엔 눈에 확 띄는 입간판과 함께 특별 입국대가 설치돼 있어, 의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 인도를 찾는 여행객은 입국장을 무사히 통과할 수 있다.이들은 새 고속도로 덕분에 10분 만에 인도 수도의 위성도시 구르가온의 메단타 병원에 도착한다.고속도로 양쪽을 수놓는 번쩍거리는 빌딩엔 레이반, 에릭슨, 3M, 도시바,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 같은 다국적기업의 사무실들이 입주해 있다.이 고속도로만으로도 연간 8% 성장률을 기록하는 인도의 최근 경제 내력을 파악할 수 있다.

20세기의 개발도상국 환자들은 자국에 없는 의료서비스 혜택을 누리기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소냐 샤
소냐 샤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