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카라치에서 살아남는 법
카라치에서 살아남는 법
  • 아슈라프 칸
  • 승인 2013.04.1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년간 파키스탄은 어떤 정치적 격변이나 쿠데타도 겪지 않았다.독립 후 66년 역사에서 처음 있는 일이다.그러나 오는 5월 11일 총선을 앞두고 나라 전체에 극도의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폭력사태도 잇따라 지역과 종파(수니파·시아파·기독교·불교 등)에 관계없이 희생자가 속출하고 있다.파키스탄 남부 신드주의 카라치에서는 암살이 일상이 되어버렸다.

인구 2천만 명의 도시 카라치. 촉수처럼 사방으로 뻗은 도로 위에서 또다시 살인사건이 벌어졌다.라이크 후세인은 뒷좌석에 친구 무프티 사우드 라흐멘을 태우고 혼잡한 도로를 달리고 있었다.매복한 저격수가 쏜 총탄이 후세인의 오른쪽 관자놀이를 관통하며 두 눈을 날려버렸다.후세인은 나중에 "마치 날카로운 돌로 머리를 얻어맞은 것 같았다"며 그 순간을 회고했다.그의 친구는 곧바로 사태를 파악했지만 결국 총탄을 맞고 목숨을 잃었다."친구는 내게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아슈라프 칸
아슈라프 칸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