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3월호 구매하기
평양이 말하고 싶은 것
평양이 말하고 싶은 것
  • 필리프 퐁스
  • 승인 2013.05.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RPDC)은 다시 한번 전세계를 숨죽이게 했다.미국에 대한 핵공격, 1953년 체결된 정전협정(1) 폐기, '불가피한 제2의 한국전쟁' 같은 일련의 위협과 일본을 비롯한 괌에 있는 미국 기지를 겨냥한 미사일 배치 등이 그 좋은 예이다.2012년 3월 중순 이후 북한의 선전 공세는 극에 달하고 있다.전세계 미디어는 즐기는 듯이 북한의 호전적 독설을 타전하고 있으며, 일련의 위협에서 어떤 것에 진정성이 담겨 있는지 여부를 가늠하지 못한 채 북한의 선전에 맞장구를 치고 있는 실정이다.물론 북한은 이런 반응에 아주 흡족해하고 있다.

조지 W. 부시 정부의 강경책 이후 미국은 버락 오바마 정부 아래서 북한에 대해 관망하는 태도를 견지하고 있다.북한에 대한 이같은 미국의 정책 실패와 지난 2월까지 북한에 비싼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던 이명박 정부의 정책 실패를 인정해야 할 것이다.한반도 상황은 15년 전에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하시면 2008년 10월 이후 온라인 기사와 PDF 파일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회원은 과거 기사 일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에서 신청 또는 info@ilemonde.com로 성함, 아이디, 연락처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