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싸이 숭배와 일렉트로닉 노이즈
싸이 숭배와 일렉트로닉 노이즈
  • 이동연
  • 승인 2013.05.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열린 싸이 단독 콘서트 '해프닝'. 한겨레 제공

싸이의 후속곡 <젠틀맨>을 놓고 미디어와 비평가의 반응이 뜨겁다.유튜브(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에서 3일 만에 최단시간 조회 수 1억 건을 기록하고, 발매 4일 만에 아이튠스(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세계 1위, 전세계 29개국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는 등 <젠틀맨>이 쏟아내는 갖가지 기록은 미디어의 속보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젠틀맨>은 한동안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메인 이슈로 사라진 적이 없었고, <젠틀맨>이 만들어낸 기록과 사건에 대한 보도는 전작 <강남스타일>보다 훨씬 더 집중되었다.북한의 미사일 발사 위협에 따른 극도로 긴장된 남북관계도 <젠틀맨>의 위력을 이겨낼 수 없었다.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과잉된 <젠틀맨> 기사들은 우리로 하여금 남북관계의 긴장감을 망각하게 할 정도로 압도적이었다.

언론의 일방적 보도와는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이동연
이동연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