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호 구매하기
알제리의 재발견
알제리의 재발견
  • 알리 시바니
  • 승인 2013.09.2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시 찾은 알제리> 알제리를 돌아보는 일(1)은 저자 자신을 돌아보는 일이기도 하다.<르몽드 디플로마티크> 기고가 아크람 벨카이드는 1990년대에 기자에 대한 위협이 커지자 조국 알제리를 떠나 2009년이 돼서야 알제리로 돌아왔다.그 뒤를 이어서 100여 명의 사람들이 알제리로 돌아와 주간지 <라비>(La Vie)의 독자가 되었다.이들은 독립되기 전 알제리에서 살던 사람들이다.저자는 2012년 이들을 각자 어린 시절의 추억이 어린 장소에서 만난다.

“알제리를 되돌아보는 글을 쓴다는 것은 의미를 찾는 일, 나 자신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의 질문에 답을 주고 싶은 마음이다.” 저자의 설명이다.저자는 1990년대 내전이 남긴 부담스럽고 위험한 유산을 보면서, 압델 아지즈 부테플리카 대통령 집권 후에 나온 결과를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한 것이다.저자는 분노감과 고통을 느끼며, 알제리를 부패와 실업, 오염이 만연...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