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서평 단신
서평 단신
  • 편집부
  • 승인 2013.09.2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평양까지> 파스칼 다예즈 뷔르종, 김종노
전직 프랑스 외교관 출신이자 현재 연구원으로 활동하는 파스칼 다예즈 뷔르종과 한국인 기자 김종노가 한반도의 역사를 되짚어본다.두 저자는 한반도의 분단이 왜 일어났는지 설명한다.이 책은 북한과 한국에 관한 편견을 깨는 책이다.북한이 조만간 큰 위기에 처할 것이라는 데 의문을 제기하고 북한이 걸어온 길을 분석한다.한편 한국에 대해서는 ‘경제 기적’을 강조하지만 경제발전 이면에 숨은 점을 설명하고 한국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막강한 영향력에 대해 들려준다.또한 두 저자는 한국 드라마를 보며 생각보다 복잡한 한국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서로 도움을 준다.또 한국 영화의 두 가지 다른 면을 상세히 설명한다.한국 영화는 크게 두 종류인데, 유럽에선 호평받지만 정작 본국인 한국에선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주의 영화와 한국 관객과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사랑받는 한...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편집부
편집부 info@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