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폭스바겐의 영광의 30년
폭스바겐의 영광의 30년
  • 마리 노엘 리오
  • 승인 2013.12.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세기 산업분야에서 일어난 최고의 혁신은 1908년에 헨리 포드가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 포드 T의 엄청난 성공으로 시작되었다.포드 T는 저렴한 가격 덕분에 중산층이 살 수 있는 자동차가 되었다.헨리 포드는 테일러의 원칙인 합리화, 철저한 표준화, 대량 생산, 생산 라인 작업방식에서 영감을 얻었다.

1912년, 모르 자동차의 대표이자 앙그르나주 시트로엥의 공동 창업자인 앙드레 시트로엥은 헨리 포드를 찾아갔고 모르 공장에서 매년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자동차 대수는 280대에 불과한 것에 반해 디트로이트의 포드 생산 공장에서 출시되는 자동차는 16만 대에 이른다는 어마어마한 차이를 실감하게 되었다.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군수 산업에서 막대한 돈을 번 시트로엥은 모르를 인수해 포드 사의 원칙을 적용한 첫 자동차를 출시했다.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 사이에는 시트로엥의 생산 능력이 더욱 발전했으나(파리와 파리 교외에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